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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상으로 가장 많이 발생되는 순으로 해결방법을 기술하였습니다.

 


해결방법-1

1. Windows Vista/Windows 7/Windows 8 및 8.1/Windows 10

  C:\ProgramData\FLEXnet의 폴더에 들어가서 adskflex_xxxx.data 과 같은 형식의 파일을 삭제 후 실행


# 위의 파일은 숨김파일 표시를 활성화해야 볼 수 있음

#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하여 해당 파일을 임의 폴더로 옮긴 후 삭제하고 캐드가 정상적으로 실행될 경우

   옮긴파일을 삭제하는 것을 추천함

 

해결방법-2

1. msconfig 실행

2. 서비스 탭 클릭

3. 하단의 "모든 Microsoft 서비스 숨기기" 체크 (이는 서비스 개수가 너무 많아서 하는 단계임)

4. FlexNet Licensing Service 64 체크 (OS 체제에 따라 86일 수 있음)

 

 

 

 

 

해결방법-3

1. Windows Vista/Windows 7의 경우

   C:\ProgramData\Autodesk\ADLM

2. Windows XP

  C:\Documents and Settings\All Users\Application Data\Autodesk\ADLM

 

3. 위의 폴더에 들어가서 CascadeInfo.cas 파일을 삭제 후 캐드 실행

 
# 위의 파일은 숨김파일 표시를 활성화해야 볼 수 있음

#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하여 해당 파일을 임의 폴더로 옮긴 후 삭제하고 캐드가 정상적으로 실행될 경우

   옮긴파일을 삭제하는 것을 추천함

 

## 업데이트

얼마전 윈도우 10의 업데이트로 인하여 캐드의 라이센스가 초기화 되었다.

(특정 업데이트에서 발생하는 현상으로 동일한 문제가 발생되는 경우가 많아서 검색을 해보면 해결방안이 나와 있음)

라이센스가 초기화 되어서 내 포스팅을 보면서 문제를 해결했는데

 

동일한 문제가 직장 동료 컴퓨터에서도 발생해서 도움을 주려고 했는데

나이가 먹어감에 따라 기억력 쇠퇴로 몇 번째 해결방안을 보고 했는지 기억이 나지 않아서

1번부터 3번까지 해결방안을 다 진행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캐드는 로딩 후 바로 꺼졌버렸다.

 

나는 이러한 문제가 발생이 되면 검색해서 찾은 해결방법을 2~3번 해보는 습관이 있는데

해결방안-1을 다시 해보니까 캐드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었다.

 

혹시 이 포스트를 보고 해결이 안되는 분들은 다시 한번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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