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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드 해치 제작의뢰 받습니다. 다만 소정의 사례금을 받습니다.

 

캐드 해치로 무슨 돈을 받겠냐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계겠지만 

조경 설계업에 종사한 직장인인지라 잦은 야근과 주말출근에 시달리다보니

나름의 보상이 없으면 이것도 귀찮은 일이더군요.

 

해치제작을 통해서 부귀영화를 바라지 않습니다. -ㅅ-

이점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제작가능한 해치는 직선으로만 된 해치만 가능합니다.

직선으로 제작하여 사용되는 해치의 용도는 조경의 바닥포장과 건축물 입면의

모듈정도가 될 듯합니다.

 

사선, 곡선, 랜덤, 다각형이 혼재된 해치는 사실상 제작의뢰를 받지 않습니다.

 

우선 해치의 제작원리는 해치를 이루는

라인의 각도, 시작점, 끝점의 좌표와 반복되는 구간의 길이로 이루어집니다.

이러한 좌표와 거리를 하나하나 지정을 해주다보니  pat 파일을 수정하여

제작되는 해치는 랜덤이 불가능하다고 확신합니다.

 

사선과 곡선의 경우 제작소요시간이 너무 오래걸립니다.

사실 너무너무 귀찮... 아.. 아닙니다.

 

해치는 기본적으로 곡선을 만들수가 없으며, 직선 여러개를 다각형 형태로 만들어

원이나 곡선처럼 보이게 하는 것입니다. 그러다보니 원하나를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라인의 갯수와 라인들의 접점에 대한 좌표와 각도를 일일이 정해야하므로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립니다. 사실... 귀찮습니다.

 

다만, 사선의 경우 직선으로 만들고 이를 Hatch editor 에서 전체 각도를 조정하여 사용하는 해치는 가능합니다.

 

해치 제작을 위해서는 반복되는 모듈의 규격과 모듈을 구성하는 도형의 치수가 필요합니다.

되도록이면 정수로 떨어지는 도형이 만들기가 쉽습니다.

 

패턴을 구성하는 도형의 갯수와 치수에 따라서 달라지나 간단한건 몇 시간정도면 가능합니다.

 

제가 제작한 해치입니다.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 배치도의 포장패턴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의뢰하실분은 댓글 다시면 됩니다.

 

 

참고로 캐드 해치 제작법에 대한 질문은 받지 않습니다.

설명할 정도의 실력이 되지 않습니다.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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